광주시, 안전관리자문단 여성·청년위원 모집

카테고리 없음|2020. 5. 5. 05:52

 

- 28일까지 건축, 토목 등 6개 분야 9

 

광주광역시는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대책 수립 자문과 안전점검을 실시할 광주광역시 안전관리자문단위원으로 활동할 여성, 청년 전문가를 추가 모집한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 소방 등 6개 분야 15명의 안전관리자문단을 공개 모집했으나, 여성과 청년위원 비율이 저조해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현재 광주광역시 안전관리자문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는 안전관리자문단 중 여성 비율이 총 인원의 40%(8) 이상이어야 하며, 청년 비율은 10%(2) 이상으로 규정돼 있다.

 

이번 추가 모집 대상은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 소방 6개 분야로 여성위원 7, 청년위원 2명 등 총 9명이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수 기술사, 건축사 또는 이에 준하는 자로 분야별 전문가 안전관리기관 소속 전문가 안전관리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이면 가능하며, 청년위원의 경우 만 19~39세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고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28일까지 시 재난예방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담당자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고시·공고 바로가기 : 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

 

광주시는 응시자를 대상으로 경력, 자격 등의 심사를 거쳐 5월 중순에는 안전관리자문단위원을 최종 발표하고, 5월 말 위촉식을 가질 예정이다.

 

선정된 위원들은 61일부터 2023531일까지 정책수립 자문과 안전점검 등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민원발생과 사고 시 현장에 출동해 분석을 통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다양한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을 가진 민간전문가를 위원으로 위촉해 노하우를 시정에 반영하고 안전사고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겠다전문성과 경험, 열정을 갖춘 여성, 청년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