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광주시,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 세원 발굴 및 납세편의시책 등 지방세제 발전방향 모색

(세정담당관실, 613-2520)

 

○ 광주광역시는 31일 오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시와 5개 자치구 지방세 담당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자주재원 확충과 지방세제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2019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 발표대회는 평소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해온 새로운 세원 발굴 방안과 납세편의시책 등에 대한 과제를 발표하고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 특히 지방세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지방세연구원과 달빛동맹의 하나로 대구광역시 세무공무원이 참석, 함께 토의하며 정보교환과 지방세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 이날 최우수 연구과제로 선정된 북구의 ‘반려동물에 대한 과세방안 연구’는 9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한다.

 

○ 김광휘 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발표대회는 세무공무원들의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직원 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며 “지방세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광주와 대구가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종산 김남기 화백을 만나다

영상 제작일 
2018년 11월 20일

종산 김남기 화백을 만나다

정규방송 출품작

 

 

댓글()

건강톡톡 김미경 요리창을 찾아서

제작일 : 2019년 3월 1일 

광주MBC 시청자가 만드는 TV 출품작 

건강톡톡 김미경 요리창을 찾아서

 

 

댓글()

이준수 악기장을 만나다

이준수 악기장을 찾아서
이준수 악기장은 어려서 형님을 따라 농악놀이에 참여하였으나 젊은 사람이 할 일이 아니라고 전주 국악기 제작사에 가서 학교만 갈 수 있게 해주면 일하겠다고 하여 국악기 제작사에서 일하게 된 것이 오늘 광주광역시 무형문화재 12호가 되었다.

전주 국악사에서 일을 배우다 군대 입대하여 3년의 군 생활을 마치고 전주 국악기 제작 사에서 일을 다시 하게 되었다. 거기서 사이클 선수생활도 하였고 광양 처녀와 결혼도 하게 되었다.

부인의 권유에 따라 광주로 이사하여 광주 시립국악원 여러분을 만나고 그 인연으로 악기제작에 몰두하였다. 그러나 낯선 타향 땅 광주에서 뿌리를 내리기는 쉽지 않았고 어린 자식들이 배고프다고 울 때가 가장 힘들었다고 한다.

이준수(복수) 악기장은 자기만의 독특한 기법으로 악기를 제작하는데 그 비법은 자신의 생명이라고 공개를 하지 않았다. 다만 건조와 숙성을 시켜서 악기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다고 한다.

 

 

댓글()

2019년 5월 3주차 시정보도

* BJB TV는 
마을 이야기를 주민들이 만들어 
팥빵 / 카카오TV /  네이버TV / 유튜브로 송출하는 방송입니다.
보도뉴스는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 #보도뉴스 시작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 좋아요를 눌러주세요..감사합니다.
#BJBTV 홈페이지 www.bj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