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 진다리방송 개국 3주년 기념식 및 영상 시사회 성황

공지사항|2019. 11. 22. 21:57

 역사 문화복합 박물관과 남구 마을 미디어지원 센터 건립 목표

BJB TV 빛고을 진다리방송(신문식 대표) 11 11일 남구자원봉사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남구청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주민 등 200여 명을 모시고 개국 3주년 기념식과 영상 시사회를 개최하였다.

 

빛고을 진다리방송(이하 진다리방송) 2016년 남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시청자 미디어 센터 육수진 강사를 초빙하여 영상 제작 교실을 운영하였으며 자체적으로 아나운서 및 리포터 학습을 연마하여 2016 11 11일 개국 방송을 유튜브 방송에 송출하였다.

 

신문식 진다리방송 대표는 영상미디어의 불모지 백운광장에 씨를 뿌려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난의 역경 속에서 3년을 거치면서 500여 개의 각종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송출하는 성과는 마을 역사 기록은 반듯이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라는 의지가 확고했기 때문이다.

 

진다리방송의 목표는 백운광장 역사 문화자원을 발굴 백운광장만의 특색 있는 역사 문화복합 박물관과 남구 마을미디어 지원센터를 건립해서 방송국다운 마을방송과 광주 마을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 목표며 마을 방송하는 목적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주민들의 완전 무료 봉사로 운영하기에 좌초의 순간도 많았으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통인식으로 탱크와 같은 추진력과 열정으로 함께 해주신 임원 여러분께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행사는 식전행사로 식장 밖에서는 대촌동 사물놀이 농악대가 진다리마을 한 바퀴 길거리 굿을 울렸으며 그 시간에 식장에서는 백운1동 난타가 진다리방송 발전과 백운광장의 기운을 마음껏 올렸다. 그다음 사회자 엄해정 부대표가 개회를 선언하면서 팡파르가 울렸고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장. 대표 인사말. 남구청장과 남구의회 의장 축사. 3주년을 기념하는 시루떡 커팅 및 음식 나눔. 영상시사회로 마무리하였다.

 

개국 3주년 기념식 영예의 수상자는 김병내 남구청장 표창에는 김정희 사무국장. 신관자 배우.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표창에는 김상훈 기술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표창은 김희경 가수. 장병완 국회의원 표창에는 강환식 시나리오 작가. 박주선 국회의원 표창에는 엄해정 부대표가 공로를 인정 수상을 했다.

 

한편, 진다리방송은 역사 문화자원을 발굴하여 주민들이 직접 영상제작하여 유튜브에 송출하는 와이파이 방송으로 와이파이만 있으면 세계 어느 곳이든지 핸드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손안에 TV 방송이다.

 

열악한 환경에서 주민들이 제작하여 송출하는 방송으로 무형문화재 발굴 기록. 광주 마을공동체 각종 행사. 인문학 강좌. 영화제작 등 주민 자원봉사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